홍 콩  홍콩 백만불 야경-유람선 위

 

 

■홍콩의 기후와 여행시기

   홍콩은 우리 나라보다 위도상 남쪽에 위치하고 바다에 접한 지역으로, 열대 해양성기후를 보인다. 1∼2월동 안은 으스스하게 추운 날씨를 보이고, 3∼4월 동안은 따뜻하지만 안개가 빈번하게 발생하여 날씨가 맑지 않다. 5∼6월 동안은 습도가 매우 높고, 비가 오는 날이 많다. 7∼9월 동안은 여행객이 많은 여행시즌 이지만 습도와 기온이 모두 높아 찌는 듯한 더위가 이어지며, 태풍도 자주 지나간다. 그러므로 홍콩의 최적 여행시즌은 습도가 연중 가장 낮고 그리 춥지 않은 때인 10∼12월 사이이다. 그러나 쇼핑을 목적으로 여행하려면 각 쇼핑센터의 바겐세일이 이어지는 8월중이나 구정을 전후로 하는 1∼2월 사이도 괜찮다.

 

■홍콩 여행 일정

   홍콩을 돌아보려면 일반 여행사의 패키지투어를 이용하는 것도 좋지만 자신의 기호에 맞게 직접 일정을 짜고 코스를 정해 보는 것이 좋다. 홍콩은 국제도시답게 관광객의 편의를 위한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는 편이다. 그러므로 스스로 일정을 짜고 돌아다니기에 편하다.

   일정은 3박4일에서 4박 5일 정도 잡는 것이 적당. 이 기간이면 홍콩에 체재하는 동안 하루 정도 옵션 투어 하나를 선택해 볼 수도 있다. 그리고 홍콩의 이 구석 저 구석을 모두 돌아보기는 어렵지만 홍콩의 중요한 명소들은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된다.

 

홍콩섬 북부

   홍콩의 주요 교통수단인 트램과 지하철이 동서로 뻗어 교통이 특히 발달한 이 지역은 홍콩을 대표할 만한 거리이다. 아편전쟁 후 영국이 가장 먼저 들어온 곳으로 개발이 가장 먼저 시작되었다. 현재는 관광뿐 아니라 행정, 경제, 금융 등의 주요 기관이 모두 이곳, 특히 센트럴 지역을 중심으로 모여 있다.

   홍콩섬 북부의 약간 서쪽에 위치한 센트럴은 홍콩을 대표하는 대개의 사진에서 보이는 세련된 모양의 빌딩들이 하늘을 뻗어 서 있는 곳이다. 센트럴의 북서쪽에 있는 셩완에서 사잉푼 일대는 식민지시대 부터 꾸준히 이어온 전통거리이다. 센트럴에 비해서 골목이 좁고 작은 상점들이 빽빽이 들어 있어 매우 대조적이다. 센트럴에서 다시 동쪽으로 가면 완차이(Wan Chai)에서 코즈웨이베이(Causeway Bay)로 이어진다. 옛날부터 배가 드나들어 외부와의 왕래가 잦았던 곳으로 최근에는 신 개발붐이 일어 영화관, 부티크, 백화점 등 일대의 변화 가를 형성하고 있다.

 

홍콩성 남부

   홍콩 섬의 북쪽이 상업의 중심지로서 번화한 거리라고 한다면 홍콩섬의 남쪽은 이와는 대조적으로 한적하며 자연의 모습이 비교적 많이 드어나는  곳이다. 홍콩섬 남쪽에서 우묵하게 들어간 곳에 있는 홍콩차이(Aberdeen) 주변으로는 어촌이 형성되어 있다. 이곳은 정크선이 떠다니는 매우 서정적인 분위기를 내고 있다.

   이곳에서 해안선을 따라 다시 남쪽으로 더 내려가면 홍콩의 스타들이 주로 거주하는 리펄스베이, 대규모의 해양공원 등이 조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