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선문   프랑스 관광   몽마르뜨 언덕위의 대사원-사크레퀘르

 

 

◆퐁네프

 Pont Neuf

   시태 섬 북서쪽에 네프 다리는 우리 나라에서도 영화관에서 상영된 '퐁네프의 연인들'의 영화 소재로 사용된 다리이다. 세느강이 흐르는 퐁네프다리 위에서 그들의 순수함을 느껴보고 싶다. 가장 오래되었으면서도 처음 만들어진 디리이기 때문에 'New Bridge'의  의미의 Pont Neuf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다.

 

◆루브르 박물관

 Musee du Louvre

   소장품만해도 30여만 점이 넘는 명실공히 세계 최대의 미술관이며 세계 구석구석의 미술품과 걸작들을 총망라 해놓아 지구촌 미술관이라 할 수도 있다. 파리를 찾는 관광객이면 모두 이곳을 찾는다. 이 미술관을 모두 보려고 한다면 최소 한달은 예정해야 하나, 대부분의 여행자들이 그러질 못해 이 박물관에 대해 충분한 이해는 갖지 못하고 돌아가는 것이 아쉽기만 하다. 박물관 입구는 유리 피라미드로 되어 있는데 그 옆의 분수대는 관광에 지친 여행객들의 그 물에 발을 담그며 쉬는 곳이기도 하다.

   300여년이란 갖은 풍파와 증축, 개축을 겪어온 루브르 궁전은 전시품들과 함께 그 건축 양식 또한 상당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사진 촬영은 허용되나 후레쉬 사용은 금물

   -정숙한 관람을 위해 소리나는 하이힐은 금지되어 있으니 주의할 것.

 

◆콩꼬르드 광장

 The Place De La Concord

   1883년 이집트의 룩소르 신전에 있었던 것을4년에 걸쳐 이집트에서 이 곳까지 이송해온 높이23M, 무게 230톤의 오벨리스크가 우뚝 서 있는 이 꽁꼬르드 광장은 화합을 의미한다.

   이 광장에서 세느강 쪽으로 향하여 1900년 파리 대 박람회를 기념하여 건축한 그랑 빨레 (Grand Palais: 유리돔으로 덮혀 근대 회화 전시장과 과학박물관이 볼 만 하다)와 쁘띠빨레(Petit Palais:파리 시립 미술관으로 사용되며, 파리시가 소장하고 있는 19-20세기의 프랑스 예술품이 전시되어 있다)가 마주보며 자리잡고 있다.

                                    가는법:지하철 1호선 Champs-Elysees

                                    clemenceau역 하차. 또는 1,8호선 Concord역

 

◆샹제리제 대로

Avenue des Champ Elysees

   파리의 상징적인 거리로서 비엔나의 캐른트너 거리, 런던의 리전트 스트리트에 견줄 수 있을 만큼, 그 이상으로 아름답다고 칭송 받고 있는 상제리제 거리는 꽁꼬르드 광장에서 개선문까지 이어주는 거리이다. 이 거리에 있는 까페 푸께(Fouquet)는 현재까지 세계의 유명 연예인들이 단골 까페로 유명하여, 파리의 명물인 '리도'가 이 거리에 있다. 길이 1.9km, 너비124m의 큰길로 양쪽에 플라티너스와 마로니에가 아름답게 늘어서 있다.

                           가는법:지하철 에뜨왈역, 또는 꽁꼬르드 광장역 하차.

 

◆몽테뉴 거리

Avenue Montaigne

   샹제리제 거리 중간쯤에 있는 남서쪽으로 뻗은 거리로 대표적인 파리의 패션가이다.

 크리스찬 디오르 본점과 니나리치가 마주보고 있으며 기라로슈, 엠마뉴엘, 웅가로, 발렌티노, 카르체 등 관록있는 상점들이 행인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한다. 세계의 상류계층 인사들과 파리의 저명인사들이 모여드는 곳이다.

 

◆개선문

 Arc de Triomphe

   에뜨와르 광장의 중심부에 있는 개선문은 루부르 궁전의 까루젤 개선문을 확대 시켜 놓은 것으로 생각하면 되는데 1860년 나폴레옹 장군의 명령에 의하여 높이 50m, 폭 45m 크기로 세계 최대의 개선문으로 프랑스군의 승리와 영광을 칭송하기 위하여 세워졌으나 불행히도 나폴레옹은 이 개선문의 완공을 보지 못하고 죽었다.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여 꼭대기에 올라가면 파리 시내를 한 눈에 감상할 수 있으며 12개의 아름다운 방사선 도로를 실감있게 구경할 수 있다.

                                 개관시간:10:00-18:00(10월-3월

                                     10:00-17:00)공휴일은 휴관  

                            

◆에펠탑  에펠탑 앞에서

La Tour Eiffel

   1889년 파리 만국박람회를 기념하기 위하여 만든 에펠탑은 최초 박람회가 끝나면 철거 예정이었으나, 무선통신의 발달로 그 실용성이 인정되어 해체의 위기는 모면하였다. 그러나 파리 시민들은 도시 미관을 해친다는 이유로 이 도시 한 복판에 우뚝 서 있는 철근 구조물을 철거하기를 강력하게 요구하였다는 일화가 전해오고 있어 현재 파리시민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것과 묘한 대조를 이루고 있다. 이 탑을 건설한 사람은 철재를 이용해서 많은 다리를 건설했던 구스타프 에펠이며, 프랑스를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곳에 국기를 게양할 수 있는 나라로 만든 이 에펠탑이 건설되어 현재의 높이는 320.51m이었으나, 후에 송신탑이 건설되어 현재의 높이는 320.76m이다. 에펠탑은 7년마다 한번씩 페인트칠을 하는데, 소요되는 페인트 양이 무려 52톤이라고 하니 그 크기와 규모를 상상할 만하다. 여름철에는 더위로 철근이 팽창되어 약 15cm정도 늘어나며, 바람이 심하게 부는 날에는 약12cm정도의 진동 폭이 생긴다고 한다.

   에펠탑 전망대에 오르면, 파리시내 전체가 한눈에 들어오는데 그 전경은 말할 나위 없이 멋지다. 전망대는 모두 3군데인데 제1전망대는 높이 57m, 제2전망대는 115m, 제3전망대는 274m이다. 계단이나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여 오르게 되는데, 꼭대기에 오르기 위해서는 엘리베이터를 타야한다. 밤에는 탑 내부의 조명으로 또 다른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개관시간:10:00-23:00

                                                            입장료 : 전망대: 도보7FF-엘리베이터 42FF

                                                             교통편 : 지하철 6호선 Bir-Hakeim역 하차

 

마레지역 Le Marais

◆퐁피두 예술센타

Center national d'art et G.Pompidou

   20세기 초현대식 건물로서 건물내부에 있어야 할 모든 배관이 밖으로 나와 있어 세계에서 가장 추악한 건물로서 손꼽혔던 퐁피두 문화센터는 현대건축의 새로운 장을 열었던 건축물이다.

   이곳은 여행자들이 쉬어갈 수 있는 메마른 정서에 한줄기 샘물을 제공하여 주는 장소로서 손색이 없다. 내부에는 영화관, 도서관, 현대미술관, 음악, 음향연구소, 산업연구센터로 이용되고 있으며 일반인들에게도 공개 열람된다.

   5층 시네마테크에서는 싼값으로 영화를 감상할 수 있으며 여러 시설을 자유로이 드나들 수 있는 1일 자유 출입권도 팔고 있다.

                                                                개관시간:12:00-22:00

                                                입 장 료:21FF, 1일 자유이용권 40FF,

                                                  교 통 편:11호선 Rambuteau역 하차

 

몽마르뜨

Montmartre

   프랑스 낭만의 대명사 몽마르뜨, 영화배우 정동윤이 주연한 영화 '몽마르뜨의 언덕'으로 한복을 입고 퉁소를 멋들어지게 불던 그곳이 바로 몽마르뜨의 언덕이다.

   몽마르뜨는 파리 북동쪽에 있는 높이 130m정도의 언덕을 말한다. 이 언덕 위에 샤크레퀘르 사원이 있는데, 파리의 몇 대 명소에 속한다. 원래 몽마르뜨는 포도밭이었는데, 이 곳에 농가를 개조한 댄스홀(레펭아젤)이 문을 열자 이 곳 경치에 반한 화가들, 음악가들이 모여들기 시작해 테오도르 루소, 제리코, 코로, 시슬레 등과 베를리오즈와 쇼팽 등이 이 곳에서 밤을 밝히며 좋은 작품을 만들어냈다. 그밖에 고호, 로트랙, 르노아르, 피카소, 미네 등에게 이 곳 몽마르뜨는 많은 추억 거리를 남겨준 곳이다.

   요즘은 무명화가들만이 관광객을 상대로 싸구려 그림을 그려 팔고 있으며 샤크레퀘르 성당 앞에서 내려다보이는 파리 전경이 아름다워 항상 많은 관광객들로 붐비고, 흑인 잡상인들이 아프리카 토속 수공예품들을 길거리에 펼쳐놓고 팔고 있으며, 즉석 무대로 자주 벌어진다. 단, 조심할 것은 아랍계 집시들이 항상 호주머니를 노리고 있다는 것이다.

 

◆사크레퀘르 대사원

 Basilique du Sacre-Coeur

   로마네스크 비잔틴 양식의 하얀 성당이 몽마르뜨 언덕에 우뚝 서 있다. 정면의 현관은 현란한 조각을 장식되어 있고 중앙의 동은 80m의 높이로 동에 올라서면 오른쪽으로는 개선문, 에펠탑, 불로뉴 숲이 보이고 왼쪽으로는 콩코르드 광장과 센 강이 보인다.

   성당 아래까지 올라가는 케이블카가 설치되어 있어 다리가 아플 때 타고 올라가면 편하다.

                                                        (5.5FF. 지하철표 사용)

                                        개관시간:09:30-18:00 중앙 돔 입장료: 15FF

                                                 교 통 편:12호선 Abbesses 역 하차

 

◆테르트르 광장

 Place du Tertre

   10월이면 포도축제가 열리는 곳, 돌을 깐 관장에는 잊레이 줄지어 서 있고 스케치북을 든 화가들이 관광객과 그림 값을 흥정하느라 소란한 곳. 이곳은 밤늦게까지 음악소리가 멈추지 않은 곳으로 늘 관광객으로 붐빈다. 광장을 둘러 싼 건물들에는 카페와 선물가게로 꽉 차있어 파리를 오는 사람은 누구나 한 번 씩은 들리는 곳이다. 사크레퀘르 성당 서쪽에 있다.

                                                교통편: 12호선 Abbesses역 하차.

 

 

 베르사이유

Versilles

호화로움과 사치로 극에 달한 태양왕 루이 14세 궁전

 

    파리 서쪽 약 20km지점에 있는 베르사이유는 프랑스 절대 왕권의 상징 '태양왕'이라 불렸던 루이 14세가 단순한 사냥터로 지었던 건물을 프롱드당의 반역 이후 파리를 떠나 이곳으로 왕궁을 옮기기 위해 정성을 기울여 어마어마하게 화려한 궁전으로 모습을 바꾼 곳이다. 1789년 왕가가 다시 파리로 돌아가기 전까지 계속 베르사이유 궁전은 규모를 확장시켜 나갔고 그 호화로움과 사치는 극에 달할 정도여서 국민생활은 피폐해져 결국 혁명으로까지 이르게 된다.

 

◆베르사유 궁전

Palais de Versailes

   윗부분을 황금빛으로 장식한 정면의 철책문을 지나면 Ministers'Court라하는 광장이 나오고 그 광장 양쪽으로 Ministers'Wing이라는 건물이 있다. 그 다음에 만나게 되는 광장이 왕의 광장(Cour Royal)인데 옛 시절에는 왕족만이 이 광장을 지나다닐 수 있었다. 한다. 이 광장 한 가운데 루이 14세의 기마상이 궁전을 배경으로 서 있다. 궁전에는 오른쪽과 왼쪽의 두 입구가 있는데 오른쪽이 일반인들이 출입하는 입구다. 입구에서는 관람코스에 따라 입장료를 받는다.

 관람코스

A코스-아파르트망 뒤 루아, 오페라방, + C코스

                  관람시간 : 09:30-15:30(화-일요일)

                           요금 : 54FF(일요일39FF)

B코스-세 가지 종류가 있다.

 1.왕비의 개인실 + C코스

 2.발리 부인의방 + C코스

 3.왕태자와 왕태자비의 방 + C코스

               관람시간 : 14:00-15:30(화요일-금요일)

                      요금 : 각각 54FF.(일요일39FF)

C코스-자유관람 코스. 그랑다파르트망, 예배당 거울의 방, 왕비의 침실등.

                  관람시간 : 09:00-17:00(화-일요일)

                          요금 : 30FF(일요일 15FF)

I.D.Card 소지자는 반액 할인 혜택이 있으니 먼저 제시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