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 시 주의사항

 

 

anib09.gif 기내(Aboard)

   세련되게 그러나 기품 있게

   선반 위에는 가벼운 짐들만 올려놓고 담요와 베개를 잘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앞 의자에 붙어 있는 테이블은 식사 때와 글을 쓸 때 사용하고 아래 주머니의 기내 휴지 주머니 등은 기념으로 가져가도 됩니다.

   화장실은 사용 중일 때 'OCCUPIED' 비어 있을 때는 'VACANT'에 불이 들어오고 안쪽에서 문을 잠궈야 불이 들어옵니다. 그밖에 필요한 것이나 불편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스튜어디스에게 도움을 요청하면 되고 기내에서는 정숙하고 예의 바르게 행동할 것을 잊지 말도록 합시다.

 

anib09.gif 시내(Downtown)

   지갑이나 핸드백은 항상 주의하여 보관하고 공연히 친근하게 접근하는 외국인은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상점에서 물건을 고를 때나 외국인이 접근할 때 'No'라는 의사표시를 분명히 하고, 거스름돈은 적은 금액부터 내어주기 때문에 끝까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anib09.gif 팁(Tip)

   주자니 아깝고 안주자니 거슬리고

   주자니 아깝고 안 주자니 웬지 거슬리는 것이 팁입니다. 단체 여행 중에는 별도의 팁을 줄 필요가 없지만 개인 행동 시에는 식당 또는 바에서 요금의 10%∼15%정도를 주면 됩니다.

   호텔에서 청소를 부탁하거나 룸써비스를 받을 때 1∼2달러 정도면 무난합니다

 

anib09.gif 호텔(In hotel)

   갖가지 타월들 어떻게 사용하나?

   보통 체크인 시간은 오후 3∼6시. 이 시간이 지나면 미리 연락하지 않을 경우 예약을 취소 당할 수도 있습니다. 체크 아웃시간은 대략 보통 낮 11∼12시, 욕실 내에서는 물이 욕조 밖에 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타월은 종류별로 다양하게 비치되어 있습니다. 비누로 몸을 닦는 작은 것, 얼굴 닦는 중간 것, 몸을 닦는 큰 것 등 3종류를 필요에 따라 사용하면 됩니다.

 

anib09.gif 공항(Airport)

   도대체 어느 줄에 서야하나?

   목적지가 가까워 오면 기내 승무원이 나눠주는 입국카드와 방문국가에 따라 세관 신고서를 작성합니다. 비행기에서 내리면ARRIVAL 표지 쪽으로 나아가서 갈아타는 사람은 TRANSFER로, 통과는 TRANSIT쪽으로 나아가 입국 심사대에서 여권과 입국카드를 제시하면 스탬프를 찍어줍니다. 이때 체재 일수와 방문 목적을 묻는 나라도 있는데 이때는 "○○ days" "Sightseeing"정도로 대답하면 됩니다.

 

anib09.gif 면세(Duty Free)

   적당하면 면세, 넘치면 중과세

   기내에서는 공항 면세점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물건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여행을 마치고 귀국할 때 허용되는 면세 한도는 술 1병, 담배 200개비, 시거 25개, 향수 2온스 등입니다.

 

anib09.gif 환전(Exchange)

   많으면 겁나고  적으면 불안하고··

   은행에서 환전할 때는 환율이 유리하나 수속이 불편하고 호텔에서 환전할 때는 수속은 간편하나 환율이 불리합니다.

   많은 현금은 지니지 않는 것이 좋으며 팁을 주어야 할 경우가 있으므로 잔돈을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고액권의 현금보다는 여행자수표가 안전하고 발행영수증을 별도로 보관해 두어야 분실했을 경우 다시 재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